2) 가상현실의 상호작용성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은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의 가능성을 토대로 큰 주목을 받았다. 가상현실은 일종의 사각의 프레임이 존재하지 않는 투명한 유리의 세계로 기술되었다.
이제 우리는 사용자와 컴퓨터의 상호작용에서 혁명적인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길목에 섰다. 그
가상현실의 오감 제어에 관한 선구자적인 고안의 발상이었다. 센서라마 기구는 일종의 1인용 극장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상요자가 의자에 앉아 오토바이를 타고 뉴육시내를 다니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영상과 음향은 물론 바람 냄새 진동까지 제공한다. 오토바이 시뮬레이터와 비슷한 체감을 갖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이란 컴퓨터 네트워크를 이용한 상호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유지되는 가상공간 속에서 3차원의 현실세계와 유사한 경험과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현된 가상세계라고 말했다.
즉 실제가 아닌 부분들로 현실의 세상을 시뮬레이터 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자면 인간이 정보를
비행 중 상태를 조사하거나, 물탱크 안에서 배의 항행 중 상태를 조사하거나 하는 것 등이 있다. 오늘날은 자동차 운전자의 훈련용 운전석 모형, 비행기 조종사 훈련용의 콕피트(cock-pit) 모형, 우주비행사 훈련용 캡슐 모형 등의 시뮬레이터가 많이 개발되어 안전운행을 위해 중요한 구실을 하고 있다.
2024년 1학기 컴퓨터의이해 중간과제물
1. 다음 각각의 문제에 대하여 주요 내용을 ①, ②, ③, ④ 번호를 붙여서 4가지 이상 설명하고 관련된 그림이나 사진을 설명문 본문에 한 장씩만 덧붙인다
1) 정보사회와 4차 산업혁명에 대하여 설명하라.
? 제4차 산업혁명은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물며 정
현실과 가상을 연결하는 융합 기술을 도입하고 있으며, 이는 정보사회에서의 생활양식에 광범위한 변화를 가져온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 자동화가 일상생활과 산업에 깊숙이 통합되며, 작업 방식, 소비 패턴, 교육 방법 등을 변화시키고 있다.
? 정보사회와 제4차 산업혁명의 진전은 개인 정보
Ⅰ. 서론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이란 가상적인이란 의미의 Virtual과 현실을 뜻하는 Reality의 단어가 합쳐진 용어로 그대로 해석하면 가상적인 현실이란 용어로 표현되며 실제적이지만 사실상 그렇지 않은 사건이나 사물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또한 사전적 정의로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을 컴퓨
Ⅰ 서론
가상현실은 가상과 현실을 결합하여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등의 기술을 사용해 일종의 시뮬레이션 환경을 제작함으로써 사용자가 환경에 몰입하도록 하는 것이다. 제작 기술과 하드웨어 설비가 끊임없이 업그레이드되고 발전함에 따라 가상현실 기술은 갈수록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1-1. 슈퍼컴퓨터에 대하여 설명하라.
① 슈퍼컴퓨터의 개념
슈퍼컴퓨터에 대한 명확한 학문적 정의는 존재하지 않는다. 슈퍼컴퓨터에 대한 일반적인 정의는 보통의 컴퓨터보다 연산속도가 수십 배에서 수백 배 이상 빨라, 보통의 컴퓨터로는 풀기 어려운 대용량의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생산·처리·활
Ⅰ. 서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은 로봇기술, 인공지능, 자동제어 자동차 등과 함께 미래 기술 및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굴지의 대부분 글로버 IT 기업들은 산업뿐 아니라 문화생활 부분까지 이 기술을 폭넓게 적용하고, 신 성장 동력으로 받아들이며 큰 예산을 투입하고